브라이스턴 BDP-2 IAD 업그레이드, 파일재생기의 킬러제품으로 등극 브라이스턴 BDP

브라이스턴은 BDP를 출시했을 때 줄리엣 사운드카드에서 S/PDIF AES/EBU 출력을 만들었습니다. 몇 년이 지난 후 줄리엣 사운드카드 기반의 IAD솔루션을 대체하는 XMOS기반의 IAD솔루션을 개발해서 신제품에 적용했습니다. 구형제품 사용자도 XMOS기반의 IAD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습니다.

GLV에서 구형제품과 신형제품을 맞비교할 수 있었는데 결과는 매우 분명했습니다. 오디오를 전혀 모르는 사람이 들어도 알 수 있을 정도로 음악의 표현력이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김광석의 노래가 이렇게 호소력이 있는지 예전에는 몰랐네요. 소리의 순도는 높아지고 다이나믹스의 표현폭이 넓어져서 터져나오는 소리는 제한 없이 들리고 노이즈에 가려져서 들리지 않던 미세한 소리도 표현이 됩니다.
들고갔던 브라이스턴 BDP-2를 신형 IAD 솔루션으로 업그레이드 시켰습니다.

집으로 와서 임정희, 비엠케이, 에바 캐시디, 양희은 노래를 듣고 노래가 끝난 후 숨을 쓸어내리는 일이 많아졌습니다. 힘있는 보컬을 가진 가요를 좀 더 찾아 들어보고 싶어졌습니다. 전방기기의 수준이 높아졌을 때의 감동은 후방기기의 스케일이 커지고 단점을 없게 만들 때의 보람과는 비교할 바 없이 큰 것 같습니다.

곰 같은 브라이스턴이 드디어 일을 냈네요. 컴퓨터에서 나온 소리에서 완전히 졸업한 소리를 내어 파일 재생기 분야에서 제일 선두로 치고 나가 킬러 제품이 될 것 같습니다.


핑백

  • raker의 오디오 라이프 : 브라이스턴 BDP-2 튜닝 summary (2017. 12. 16일자) 2017-12-16 09:20:21 #

    ... : 스테인리스 와셔 4개 사용했던 것을 순정상태로 원상복귀시킴 내부 1. XMOS IAD솔루션 업그레이드 (2015년 6월 이후에 신품 구입하신 분은 해당하지 않음) 관련 포스팅 2. 파워서플라이 보드에서 IAD보드로 연결하는 DC케이블과, IAD보드에서 메인보드로 연결하는 DC케이블을 오디오퀘스트 PSC (또는 PSC+) 선재로 교체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