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올라 오디오 RCA 인터커넥트의 매력에 빠져들었습니다 짧은 리뷰/인상

지난 봄철 어느 날...
GLV에서 MSB Analog DAC을 데모해 줬을 때 처음에는 밸런스 케이블로만 연결해서 들어봤습니다. 아무래도 MSB Analog DAC이 밸런스 아날로그 출력에서 제 실력을 발휘하지 못하는 것 같아서 싱글엔디드 아날로그 출력으로 변경해서 들려달라고 요청했고 MSB Analog DAC에 RCA 케이블을 연결하자 드디어 제 실력을 발휘하게 되었습니다. 그 당시에 연결해 봤던 인터커넥트는 N사, E사, S사, 그리고 비올라의 제품이었는데 그 중에서 제 귀와 동료 하이파이넷 필자의 귀를 사로잡은 것은 비올라 오디오 제품이었습니다.

그리고 나서 MSB Signature DAC V에도 밸런스 인터커넥트 대신에 비올라 오디오 RCA 인터커넥트를 연결해 들어보기로 했는데 소리가 너무 좋아서 깜짝 놀랐습니다. MSB Signature DAC V에도 마찬가지로 N사, E사, S사의 인터커넥트를 물려봤지만 결과는 비올라 오디오사의 제품이 제일 잘 맞았습니다. 고급제품이 가져야 할 덕목을 잘 가지고 있으면서도 고급제품이 가지기 쉬운 안좋은 버릇이 적고 그나물에 그밥같은 뻔한 특성이 나타나지 않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비올라 오디오 인터커넥트는 젠사티에서 조립해준다는군요.

그 조합이 너무 좋고 마음에 들어서 MSB Signature DAC V를 들일때 비올라 오디오 RCA 인터커넥트도 함께 들이게 되었습니다.
비올라 오디오의 케이블 비즈니스 관련사항은 아래 뉴스를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New Cables from Viola Audio Laboratories


핑백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