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무선 공유기를 브라이스턴 BDP-2전용화 시킨 이후 BDP-2의 음악파일 유지 보수방법 - 간편버전 브라이스턴 BDP

브라이스턴 BDP-2 에 연결한 유무선 공유기를 인터넷 인입케이블에 연결했을 때 음질이 많이 저하되는 현상이 생기므로... 음질 저하를 막기 위해서 유무선 공유기를 브라이스턴 BDP-2에만 연결시켜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브라이스턴 BDP-2는 이제 인터넷과 연결이 끊어지고 거실 컴퓨터와 네트워크상에서도 연결이 되지 않는 상태이며. 브라이스턴 BDP-2와 연결되어 있는 것은 아이패드에서 동작하는 MPaD 어플리케이션 뿐입니다.
그리고 브라이스턴 BDP-2의 음악파일과 시스템 유지보수를 할 때만 잠깐 연결하는 유지보수용 네트워크를 구성해서 사용중입니다.

관련 포스팅: 유무선 공유기를 브라이스턴 BDP-2전용화 시킨 이후 BDP-2의 음악파일과 시스템 유지 보수 방법 제안

그런데 음악 파일 작업을 자주 해야 하는 경우 브라이스턴 BDP-2를 껐다가 케이블을 변경했다가 다시 켜고 하는 과정이 매우 성가시더군요. 좀 더 편한 방법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저의 제안은 브라이스턴 BDP-2 전용 유무선 공유기에 잠깐 컴퓨터를 유선연결시키는 것입니다.
이 방법의 장점은 브라이스턴 BDP-2에 IP주소를 제공하는 전용 유무선 공유기를 제거하지 않으므로 브라이스턴 BDP-2가 IP주소를 그대로 가질 수 있으며, 따라서 브라이스턴 BDP-2를 재부팅시킬 필요가 없다는 점입니다. 컴퓨터 역시 재부팅 시키지 않아도 브라이스턴 BDP-2를 네트워크 자원으로 인식이 가능합니다.

네트워크 구성은 이렇습니다.


음악 파일 유지보수시 네트워크 연결방법은
컴퓨터에 연결한 랜 케이블을 뽑아내고 브라이스턴 BDP-2 전용 유무선 공유기와 컴퓨터 사이를 랜케이블로 연결하는 것입니다. 브라이스턴 BDP-2가 켜져 있을때도 얼마든지 조작이 가능합니다.
파일 작업을 마치고 나서 컴퓨터를 컴퓨터답게 사용하려면 BDP-2 전용 유무선 공유기에 연결한 랜 케이블을 분리시키고 인터넷이 연결된 유무선 공유기에 랜케이블을 연결시키면 됩니다. 컴퓨터 재부팅이 필요없습니다.

테스트 해봤는데 파일 유지보수가 아주 잘 됩니다. 엄청나게 편해졌습니다. ㅎㅎㅎ

진작에 이런 생각을 했어야 했는데... 몸이 불편하고 실수도 하고 골탕을 먹어야 머리를 쓰게 되는 것 같습니다.

브라이스턴 BDP-2의 펌웨어 업데이트 할 때도 이 방법을 사용하지 못할 이유는 없습니다만... 어쩐일인지 컴퓨터를 브라이스턴 BDP-2 전용 유무선 공유기에 연결해 두었을 때 컴퓨터가 무선와이파이에 연결이 되지 않아 테스트해 볼 수 없었습니다.
PS. 제가 잘못된 생각을 했네요.
컴퓨터는 무선유무선 공유기의 신호를 무선 랜을 이용해서 인터켓에 연결하는 것이 가능합니다만... 브라이스턴 BDP-2는 그런 능력을 가지고 있지 않으므로 불가합니다.
브라이스턴 BDP-2의 펌웨어를 업데이트 하고 싶다면 기존 방식을 사용해야 합니다.

핑백

  • raker의 오디오 라이프 : Soundirok 앱 5 2017-10-03 20:50:08 #

    ... 어 있습니다만... 저의 경우에는 편의성을 포기하고 음질을 최상으로 얻기 위해서 브라이스턴 BDP-2에 연결하는 유무선공유기는 인터넷 연결을 제거시켜 두고 있습니다. 관련 포스팅 Soundirok앱에서도 이런 특수한 상황에서도 조작이 되는지 확인해 봤는데요. IP주소만 잘 맞춰주고 Soundirok의 데이터를 리프레쉬 시켜주고 앨범 이 ... more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