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이스턴 BDP-2 튜닝 summary (2017. 6. 21일자) 브라이스턴 BDP

브라이스턴 BDP-2 튜닝 summary (2017. 5. 21일자)와 달라진 점은
- 제품 지지방식: 전면패널과 뒷쪽을 가죽지갑으로 지지시켰던 것을 순정 고무발로 복원시켰습니다.

내부
1. XMOS IAD솔루션 업그레이드 (2015년 6월 이후에 신품 구입하신 분은 해당하지 않음)
관련 포스팅

2. 파워서플라이 보드에서 IAD보드로 연결하는 DC케이블과, IAD보드에서 메인보드로 연결하는 DC케이블을 오디오퀘스트 PSC (또는 PSC+) 선재로 교체. 선재의 굵기는 16AWG에서 18AWG 정도 확보해야 함
관련 포스팅

3. 2.5인치 하드디스크를 본체에 고정시킬 때 천연가죽을 스페이서로 사용한다. (하드디스크 가이드를 사용해서 2.5인치 하드디스크 2대를 스택하는 경우, 하드디스크와 하드디스크 가이드 사이 그리고 하드디스크 가이드와 볼트 사이에 천연가죽 스페이서를 사용한다)
관련포스팅

4. 뚜껑 마운팅 시키는 부분에 구리테이프를 사용해서 접촉면적을 줄여준다
관련 포스팅

5. 퓨즈를 써킷 브레이커로 교체. ETA사 106-M2-P10-0.4A 모델 (www.icbanq.com 에서 구입가능)
관련 포스팅


외부
1. 어쿠스틱 리바이브 RHB-20 히코리 오디오 보드 사용 (유리판에서는 필수, 나무판에서는 선택)

2. 어쿠스틱 리바이브 RHB-20 히코리 오디오 보드 아래는 Vibrapod로 지지
관련 포스팅 1
관련 포스팅 2

지난 달 브라이스턴 BDP-2 본체 뚜껑의 마운팅 방법을 개선시키고 나니 순정발을 다시 재발견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못난 소리를 내는 것으로 낙인찍었던 순정발을 다시 인정해야 하는 날이 올 줄 몰랐습니다. 그만큼 본체 뚜껑의 순정 마운팅 방법이 독한 영향력을 미쳐왔다고 해야겠습니다.

DC 케이블을 튜닝할 목적으로 사용했던 가죽 감기는 음색을 이상하게 만드는 것을 알게 되었고 제거시켰습니다.

이제는 임팩트 있고 깊이있게 소리가 나면서도 디테일이 잘 살아나고 그러면서도 음색도 어긋나지 않는 소리가 된 것 같습니다.

덧글

  • 실험이란 2017/06/28 16:03 # 삭제 답글

    상판에 볼펜을 올려놨더니 소리가 너무 날카로워 졌습니다.
    그래서 지우개를 올려놓으니 이번에는 음색이 너무 물렁해 졌습니다.
    걸레를 올려놨더니 굉장히 지저분한 소리가 납니다.
    앗~!! 아무것도 올려 놓지 않으니 소리의 균형이 딱 맞습니다.
    역시 실험을 해봐야 압니다.
    시간이 남아돌아 이리저리 해봤는데 역시 쓸때 없는 짓이던가? 생각했습니다.
    포스팅할 만한 가치가 되는 글일까 생각해봅니다.
  • 레이커 2017/07/01 08:46 # 답글

    이해가 안되시죠~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