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도 2분기 활동 요약

2분기에도 소소한 시도를 계속했습니다.

디지털 케이블에 대해서는 BNC-RCA 아답터에 얽힌 큰 비밀을 알게 되었습니다.

MSB DAC에는 MSB Isolation Base를 사용하는 것이 큰 도움이 되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제품/파트의 마운팅 방법에도 알게 된 것이 많았습니다.
- 아크릴 폼 양면 테이프는 시간 경과하면 소리를 얇고 힘없게 만든다는 걸을 알게 되어 트윅에서 모두 제거하게 되었습니다.
- 폴리머 계열의 스페이서는 좋은 결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Delrin, 폴리카보네이트 등)
- 우레탄(소보탄)은 소리를 단조롭게 만들어 버려서 소리를 못쓰게 만들었습니다.
- 가죽은 소리를 단조롭게 만드는 일은 없지만 소리를 처지게 만들기도 하고 저음역의 임팩트도 덜 실리게 하므로 매우 제한적으로만 사용해야 합니다. 브라이스턴 BDP-2의 DC 케이블에 가죽 조각을 감았는데 이건 해서는 안되겠더군요.

브라이스턴 BDP-2에 대한 튜닝은 해볼만큼 해봤고 성공의 시간이 코앞에 온 것 같다 싶었는데도 바로 앞에서도 여전히 갈팡질팡했습니다. 테스트를 해볼 수록 답은 순정에 가까워지는 당황스러운 순간을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트랜스포머 마운팅을 순정으로 복원시킨 데 이어 발도 순정으로 복원시켰습니다. 이렇게 할 수 있었던 직접적인 계기는 브라이스턴 BDP-2의 본체 윗뚜껑을 마운팅 시키는 요령을 새로 알게 되었던 것에 있습니다. 뚜껑 마운팅 방법을 개선하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진작에 알았더라면 고생이 적었을텐데...

멀티채널 오디오에 있어서는 블루레이에 수록된 HD Master Audio를 폄하한 것에 대해서 반성하게 된 시간이기도 했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