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DEON audio Ayazi MK1 DAC 짧은 리뷰/인상

예나 오디오에서 수입하고 있는 IDEON audio의 Ayazi MK1 DAC는 USB입력과 S/PDIF 입력을 갖추고 있고, 언밸런스 아날로그 출력을 갖췄고 파워서플라이를 내장하고 있습니다.

지난 달에 퇴근 후 GLV에 방문해서 일을 보고 귀가하려다가 2층 예나 오디오 시청실에 불이 켜져있는 것을 발견하고 인사만 하고 가려고 들어갔다가 홀린듯이 LG OLED TV영상도 보고 아야지 MK1 DAC의 소리를 접하느라 한 시간이 후딱 지나가 버린 후에 나올 수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도 아야지 MK1 DAC이 좋은 소리를 들려주는 제품이라고 느꼈는데, 그 이후에 이데온 오디오 아야지 MK1 & MK2 DAC을 주인공으로 해서 시청하는 세션을 가졌을 때도 오랜 시간을 들었지만 단점을 찾기 어려운 좋은 소리를 들려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이 가격대의 제품에서 이렇게 밀도감이 충실하게 재생되는 소리가 나올 수 있다니 놀라웠습니다. 같이 참석했던 동료 필자분들은 그리스에서 만들었으니까 이 가격에 나올 수 있지 않았겠냐고 말씀하시네요.

한가지 더 놀란점은 USB 입력의 품질입니다. 몇 년 전만 해도 USB 입력의 품질 수준이 하이엔드라고 하기 민망한 수준이었는데... 그새 일취월장했네요. 요즘 USB 입력 솔루션의 재생 품질이 좋아져서 S/PDIF 디지털 입력에 비해 밀리는 점이 없을 정도까지 좋아지게 된 것 같습니다.

백문이 불여일청이니 예나 오디오에 예약하시고 방문해서 들어보세요.
참고로 동료 필자님의 리뷰와 감상기를 링크합니다.
이데온 아야지 MK1 / MK2 DAC
ideon audio - ayazi dac mk2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