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세 CA-M300 모노블럭 마운팅 - Solid Tech Disc of Silence

레벨 울티마 스튜디오2 스피커에 Solid Tech Disc of Silence HD를 투입해서 20년 넘게 오디오 해오면서 경험해 본 적 없는 값진 성과를 맛볼 수 있었습니다.
이 정도로 큰 성과를 냈으면 몇달간 성과를 떵떵거리며 즐기고 누려도 마땅하겠으나...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파워앰프까지도 진동에서 아이솔레이션시키면 어떤 현상이 나타나는지 알아보고 싶어졌습니다.

실행해 보기에 앞서 해외의 리뷰를 살펴보기는 했는데... 소스기기에 진동 아이솔레이션을 시도하는 경우는 있지만 파워앰프에는 시도해 본 흔적을 찾지는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엄청나게 무거운 물건을 흔들다리처럼 지지하겠다는 것이다 보니... 불안정해 보여서 무의식적으로 피하는가봅니다.
사례는 찾을 수 없고 제가 1번 시도자인 모양이지만... 그래도 시도하려는 마음을 되돌려 놓지는 못했습니다.
이미 마음으로는 시도해 볼 것을 결정해둔 상태였다고 봐야겠습니다.
불확실한 결과가 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처럼 겁나는 것이 없고 낙관을 가지고 과감한 시도를 할 수 있다니...
그건 아마도 이전의 시도에서 얻은 쾌감의 정도가 너무 커서 그랬는가 봅니다. (이번 시도가 실패해도 이미 충분히 재미를 봤으니까 괜찮아...)

클라세 CA-M300 모노블럭 파워앰프의 무게를 감안해서 Solid Tech Disc of Silence를 선택했습니다. 2세트를 장만했습니다. 그리고 무게를 감안해서 추가 스프링도 옵션으로 장만해야 했습니다.
파워앰프는 무게중심이 쏠려 있어서 Disc of Silence를 사용하는 요령을 익히는 데 며칠 고생했습니다.
고생끝에 낙이 온다고 하더니만 정말 그렇네요.

오디오에서 소리가 나온다는 느낌이 완전 사라지고 그 대신에 소리의 울림이 제대로 vibe하는 소울이 실린 소리가 나와줍니다.
오디오 하면서 듣도 보도 못한 경지의 소리가 나옵니다.

다음 글에는 파워앰프에 Disc of Silence를 적용하는 과정에서 겪은 실패담과 성공 비결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