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BO 웨스트월드 시즌2 (2018) 영화에 대한 생각

웨스트월드의 호스트들에 퍼진 이상 코드로 인해 메사의 컨트롤에 따르지 않는 호스트가 등장하게 되었고, 그 중에 몇몇 호스트들은 포드 박사가 심어둔 프로그램에 의해서 자극을 받아 자의식을 가지는 각성을 하게 됩니다. 그 호스트 중의 하나인 돌로레스는 자신을 학대하고 존재를 부당하게 침범하는 인간들에 맞서기로 결정하고 주변의 호스트들에게 도움을 청합니다. 웨스트월드 시즌1은 호스트를 만들어낸 포드를 제거하고 호스트를 통제하던 메사를 궤멸시키는 것으로 끝났습니다.

웨스트월드 시즌 2는 호스트들간의 이야기가 담겨 있습니다.
웨스트월드의 나머지 호스트는 아직 각성이 이뤄지지 않은 상태입니다.
그리고 호스트의 봉기를 무력 진압하러 웨스트월드에 투입된 델로스사의 시큐리티 요원은 호스트를 눈에 보이는 대로 소탕하고 지령에 따라 중요한 증거물을 회수하려 합니다.
그 와중에 메이브는 웨스트월드를 떠나 인간의 세계로 향하려다 말고 두고두고 약속을 지키지 못했던 암울한 스토리를 마치기 위해서 위험한 곳으로 떠나기로 결정하게 됩니다. 이것은 나중에 메이브가 포드 박사가 남긴 프로그램을 통해서 대화하는 장면을 통해서 메이브가 애초에 포드 박사가 계획했던 시나리오와 다르게 결정한 자발적인 결정이었다는 것이 드러나게 됩니다. 메이브의 목숨을 건 위험한 결정이나 쇼군월드에서 메이브의 거울상 역할을 하는 아카네의 목숨을 건 행위는 미리 작가가 만들어진 스토리에 의해서 행동한 행위가 아니라 자기를 희생할 것을 각오하고 자신이 어떻게든 지키고 싶은 소중한 것을 가지고 있고 그런 지켜주려는 염원과 간절함이 동기가 되어 판단하고 선택하고 행동하게 되는 기준을 가지게 해준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시즌2에서는 그밖에도 여러 장애요소에 대해 호스트가 내린 선택을 보여줍니다.
드라마 상에서는 호스트의 내적 동기나 선택에 의해서 스토리가 흘러가게 되지만... 그 과정에서 관객은 사람의 내면 본질에 대해서 생각하게 됩니다. 웨스트 월드는 미국 드라마의 역량을 실감하게 해줍니다.
다만... 이번 시즌에서도 액션의 강도나 신체훼손의 정도가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이런 것에 크게 개의치 않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HBO 웨스트월드 시즌1 (2016)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