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lby Audio Design Meda 이더넷 케이블 짧은 리뷰/인상

제가 느끼기에 지금 제 오디오 시스템에서 업그레이드가 필요한 부분중에 하나가 이더넷 케이블입니다.
예전부터 눈여겨 온 달비 오디오 디자인의 메다 이더넷 케이블을 빌려봤습니다. 제품 사진도 인터넷에 올라온 것 빌려봤습니다.

이더넷 케이블을 룬 엔드포인트인 MSB Renderer V2에도 연결해 보고, 룬 스토리지로 사용하는 Bryston BDP2에도 연결해 보고, Bryston BDP2를 룬 엔드포인트 사용할 때에도 Bryston BDP2에 연결해 보기도 했는데, 제품의 특성은 어디에 연결해 두어도 다르지 않았습니다.

어떤 음악을 재생하더라도 웅장한 느낌이 들고 시간이 느리게 흐르는 것처럼 느껴지게 됩니다. 엄청난 저역이 쓰나미처럼 휩쓸어버립니다.

재생 대역이 넓지는 않은 편이며 음색은 어두운 경향입니다.
오디오 중에는 메리디안 사운드가 연상이 되는 비구름이 잔뜩 낀 하늘 같은 느낌입니다.

홍콩과 중국의 컴퓨터 오디오 커뮤니티에서 달비 메다 이더넷 케이블은 산업 표준으로 통한다는데... 저는 동의할 수 없으며 미묘하게 다른 의견을 제시합니다.
달비 메다 이더넷 케이블은 오디오 시스템 또는 네트워크 시스템의 특성을 그대로 드러내는 투명한 케이블은 아닙니다.
자신이 가지고 있는 특성으로 대담하게 소리를 만들어주는 스타일입니다.

이런 개성적인 특성을 가진 케이블은 양날의 검과 같아서, 사용자가 제품에 그런 특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아주 잘 알고 제한적으로 사용할 때에만 유용하게 작용합니다.
이런 특성을 잘 알지 못하고 사용자가 무턱대고 맞지 않는 시스템에 사용한다거나 도배해 버리면... 오히려 자신을 다치게 할 수 있습니다. 오디오 시스템을 구축하는데 있어 방해를 줄 수 있습니다. (나중에 가서야 믿었던 도끼에 발등 찍혔다고 후회할 수 있습니다...)

이 제품에 대해 다른 의견이 존재하고, 매칭이 의심이 되고, 매칭에 조건과 가정이 필요한 이유는... 이 제품이 스파이더 그래프를 완전히 꽉 채우는 제품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아마도 리 달비는 이런 고민 없이 마음껏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을 상급 제품인 준도에 마련해 두지 않았을까 싶습니다.

청취에 사용한 네트워크 시스템


청취에 사용한 오디오 시스템
MSB Reference DAC, Classe CA-M300 모노 파워 앰프, Revel Studio 2 플로어 스피커,

기타
Lessloss C-MARC 밸런스 인터커넥트, Snake River Audio Signature Cottonmouth 스피커 케이블, Lessloss C-MARC 파워 케이블, Lessloss C-MARC 그라운드 케이블, 트랜스페어런트 파워뱅크6, PS Audio Noise Harvester, MSB the Isolation Base, 아르테사니아 오디오 Floor Platform, 아르테사니아 오디오 디커플링 디스크 - Exoteryc base, 목재 2D 사운드 디퓨저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