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A Matis 이더넷 케이블 수정버전

음악을 잘 표현할 수 있는 똘똘한 이더넷 케이블이 뭐냐고 저에게 물어본다면 답이 딱 정해져 있는것 같습니다만... 제가 감당하기 버거운 몸값을 가지고 있어 현실감이 떨어진다고 할 수 있겠습니다.

제가 감당할 수 있는 세계를 크게 벗어나지 않기로 선택 대상을 좁혀봤을 때 찾아볼 수 있는 최선의 선택지 중에서 하나는 FTA Matis 이더넷 케이블이라고 할 수 있을것 같습니다. (물론 이 제품의 몸값도 호락호락하지만은 않습니다만)

그렇지만 그동안 제가 FTA Matis 이더넷 케이블을 사용하지 못한 이유는 고속 신호 송신을 할 수 없고 저속 신호 송신만 가능한 제품이 걸렸기 때문인데요... (파일 이동시 속도가 288KB/s 수준이었으며... 룬 시스템에 연결했을 때 고해상도 파일 재생시 에러 발생되면서 재생이 멈추는 현상이 발생되었습니다.)
구입 직후 수입원에 제품 교체를 요청했지만 수입원이 자체적인 문제로 인해 눈 깜빡할 사이에 거덜나 버렸고 딜러십을 포기하는 바람에 기존 수입제품에 대한 사후지원도 어렵게 되어버렸습니다.

개인적인 친분을 이용해서 새로 변경된 FTA 수입원 (체스 오디오)으로 문제의 Matis 이더넷 케이블을 가지고 문제를 분석해달라고 했는데요. 한참의 시간이 흐른 뒤... 확인해 준 사항은 저속신호 송신만 가능했던 것은 뽑기 운이 아니라 내부 설계상 취약한 부분이 있어서 이더넷 케이블을 취급하거나 제품에 연결하는 과정에서 내부 심선이 끊어져 버린 것이며, 이렇게 끊어진 부분은 전문가라고 해도 고칠 수 있는 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Matis가 사용한 케이블은 일반적인 이더넷 케이블보다 많은 가닥수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정확하게 연결되었던 심선을 찾아서 그대로 연결해 줘야 하는데 끊어진 제품만 가지고는 어느 곳과 연결되었다가 끊어진 것인지 알 방법이 없다네요. 동일한 제품을 하나 더 까보기 전에는 정확한 연결 위치를 파악할 수 없다고 합니다.

새로 변경된 FTA 수입원은 본사에 연락하여 Matis 제품의 구조적인 문제를 알렸고, 본사는 문제점을 수정하여 형번변경없이 계속 제품을 공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2021년도부터 국내에 수입이 재개된 Matis는 문제점이 해결된 제품입니다.
한참을 잊어버리고 있었는데 수입원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수입원은 본사와 추가로 의논하여 기존에 수입된 제품을 구입한 사용자들을 구제하는 방안을 마련했다고 합니다.
기존 수입제품을 구입한 사용자들에게는 제한기간 동안에 소정의 교체비용과 제품을 반납하면 문제점이 수정된 제품을 공급받을 수 있게 해줄 거라고 합니다. (6월부터)

그리고 저에게 문제점이 수정된 FTA Matis을 보내주었네요.
체스오디오 홀로그램 슬리브가 달려 있는데 신형 Matis에는 홀로그램 슬리브가 달려있지 않다고 하며, 기존 고객을 위한 교환용으로 제작된 케이블에만 홀로그램 슬리브가 달려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생겼습니다.


제품 특성은 다음 글에서 소개합니다.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