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ntion 광 HDMI 케이블 괜찮았습니다

2018년에 중국산 광 HDMI 케이블을 구입했었는데 테스트 해보니 영상은 좋았지만 오디오 재생에서 기대를 채우지 못한 결과가 나왔습니다.
그 후, 광미디어 기반의 영상 재생은 안하겠다며 영화 블루레이 타이틀을 대거 처분했는데... 1년이 지나고 나서 보니 느닷없이 파나소닉 PD-UB9000과 애플 TV 4K를 보유하게 되었네요. 제가 뭔가 설명하기 어려운 요상한 흐름에 휩쓸리고 있는것 같습니다.
어쨌거나 그동안 사용해 오던 소니 HDMI 케이블은 이제는 영상용으로는 현역으로 사용하기에 곤란한 HDMI 1.4a 스펙이라서 퇴역시키기로 했고 그 뒤를 이을 HDMI 케이블을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어떤 HDMI 케이블이 좋으려나 찾아볼려니 고민의 나날을 보내겠구나... 하는 생각을 하던 중...
불현듯 케이블 보관 박스에서 썩고있는 Vention 광 HDMI 케이블이 생각났습니다.
스펙을 확인해 보니 HDMI 2.0이네요. 그래서 다시 한번 테스트 해보기로 했습니다.

어라려!!! 예전과는 다르게 소리가 상당히 수준급이라 놀랐습니다.
그때와 지금이 다르게 들린 이유는 뭘까요? 자세히는 알 수 없겠지만 아마도 당시 재생 시스템이나 플레이어 튜닝 수준이 별로였기에 흉한 모습을 가감없이 드러내 보였던 게 아닌가 싶습니다. 지금은 제대로 구실하는 재생 시스템과 튜닝도 아주 잘 되어 있는 상태라서 멀쩡하게 들리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HDMI 케이블을 하나 더 구입해야 해서 이번에도 Vention 광 HDMI 케이블 (HDMI 2.1지원)을 도입했습니다.
2개의 Vention 광 HDMI 케이블을 직렬로 사용했는데 소리의 왜곡이 심해진다는 느낌을 받지 못했습니다. 동일한 케이블을 추가했는데도 이상한 부분이 늘어나지 않는다면 상당히 긍정적인 신호라고 볼 수 있습니다. 고오급 제품에서나 그게 가능하지요.

Vention 광 HDMI 케이블 가격은 15만원 정도입니다. 일반 기준으로는 비싸게 보일 수 있을지 모르겠지만... 오디오 용 케이블 세계에서는 눈씻고 찾아 봐도 찾을 수 없는 아주 착한 가격이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관련 포스팅
광 HDMI 케이블

덧글

댓글 입력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