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콘서트 홀 재생: 애플 TV 4K vs. 파나소닉 PD-UB9000

베를린 필 디지털 콘서트 홀을 파나소닉 PD-UB9000이 잘 재생할지 애플 TV 4K가 잘 재생할지 비교해 봤습니다.
결과는 애플 TV 4K의 압승입니다.
애플 설계자들이 좀 미친것 같네요. 세상이 내일이라도 끝날듯이 가지고 있는 것 다 때려박아서 만든 제품인 것 같습니다.
싸고도 좋은 소스기기를 애플에서 만들어낼 줄이야... 플랫폼 장사를 하려면 이렇게 고퀄리티 하드웨어를 싸게 깔아줘야 하는거군요.
네... 이유가 어쨌든 저희는 그 결과물인 이런 압도적인 영상과 오디오 수준을 누리기만 하면 되니까 즐겁네요.

이 제품이 가진 잠재력을 극대화 하려면 HDMI 입력을 받아들이는 DAC가 좀 더 늘어났으면 좋겠습니다.

브라이스턴 DAC는 HDMI 입력을 받아들이는 신통방통한 일을 하고 있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보다는 좀 더 음색이 잘 재생되는 상위 제품이 있으면 좋겠다 싶습니다.
린 제품중 일부도 HDMI 입력을 받아들이고 있긴 하지만 가격 면에서 접근성이 떨어진다는 아쉬움이 있네요.

약간 성가신 방법이 될 수도 있겠지만 메리디안 UHD722을 사용하는 방법도 고려해 볼 수 있겠습니다. 메리디안 HD722의 패스 쓰루 성능이 어떤지 모르겠습니다만...

오디오애호가가 아니라면... 음질이 좋은 사운드바를 사용한다거나 애플이 언젠가는 내놓을 로스리스 음악 지원 홈팟 시리즈도 한 가지 대안이 될 수 있기는 하겠네요.

덧글

댓글 입력 영역